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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그립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그립(이하 “회사”라 함)은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음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홈페이지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포함)에 이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http://www.grib-iot.com 또는 앱/웹) 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0조 총칙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특정한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어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 볼 수 있는 경우에는 그 정보를 포함)를 말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의 개인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떤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이 언제나 쉽게 보고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 서비스들에 관해 특별히 적용되는 내용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 아래의 서비스 이름을 클릭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관련 법령 또는 내부 운영규정의 변경에 따라 개정할 수 있으며,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고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내용을 공지사항을 통해서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 항목
  (1) “회사”는 회원 가입, 상담,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고객으로부터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
    를 최소한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2) 필수 항목
    1) 고객은 필수 항목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회원 가입, 서비스 이용, 홈페이지 이용 등을
      하실 수 없습니다.
    2) 회원 가입을 위해 필요한 개인 정보
      ① ID, 비밀번호, 성명, 성별, 생년월일, 국가정보, 연락처(이메일주소, 휴대전화 번호 등), 주소지, 본인에 
      대한 인증 키값
    3) 각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구매 또는 AS 관련 정보
      ① 각 서비스 이용 기록, 구매 혹은 AS 관련 정보
      ② 전화번호, 연락처 목록, 내 프로필, 수발신 전화번호, 메시지 본문, 첨부파일 
      ③ 위치정보, 음성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수적인 경우에만 별도 동의를 받아 수집합니다.
      ④ 설치된 디바이스 정보(통신 연결 상태, 배터리 상태, 펌웨어 버전), “회사” 서비스와 연동되는 디바이스 
      정보 및 서비스 이용 이력 등, 서비스 가입 정보, 단말 정보, 중복가입확인정보,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
    4) 이미지 분석 관련 서비스 제공을 위한 수집 항목
      - 이미지 정보
    5) Secure Wi-Fi 서비스 제공을 위한 수집 항목
      - 암호화하여 전송하는 데이터
    6) 고객 지원을 위한 수집항목
      ①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언어정보, 디바이스 모델명, 서비스 버전 정보, 고객 입력 문의 내용
      ② 구매 및 환불 시 추가 수집 정보 : 계쫘 정보(은행, 계버번호, 계좌주), 연락처, 구매 서비스 컴텐츠, 결제 
      일시, 결제 금액, 결제 시 사용한 휴대폰 번호 및 통신사 또는 신용 카드사 및 승인번호, 결제 취소 혹은 
      환불 사유
  (2) 선택 항목
    1) 고객은 선택 항목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회원 가입, 서비스 이용, 홈페이지 이용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추후 서비스 이용할 경우, 선택 항목 수집, 이용이 필요할 때 별도로 안내하고 수집합니다.
    2) 항목
      ① 가입 사유, 직업, 결혼 여부, 관심 카테고리 등
      ② 마케팅, 이벤트 내역
      ③ 제휴사 내역
      ④ 기타 서비스 계약의 체결, 유지, 이행, 관리, 행사참여 등과 관련하여 본인이 제공한 정보
2. 수집 방법
  (1)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사용 시 고객으로부터 직접 입력을 받거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조회, 생성되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별도의 동의획득 절차를 두고, 고객께서 이에 대해 
     "동의한다"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동의한다" 버튼을 클릭
     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고객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할 경우 받는 별도의 
     불이익은 없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 이용 목적에 따른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따르게 
    됩니다. 
  (2) 오프라인, 콜센터, AS 및 상담 등의 과정에서 서면, 팩스, 전화 PDA 등을 통해 수집합니다.
  (3) 생성 정보 수집 툴을 통해 수집합니다.
3. 기타 마케팅 활동을 할 경우 추가적인 개인정보 수집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단, 그럴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에서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항목, 보유 기간을 별도로 고지할 것이고 추가 동의를 받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고객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서 수집한 개인정보를 사용합니다.

수집 및 이용 목적 : 
1. 회원 관리 및 본인 확인
  (1) 민원처리(본인 확인, 연령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 처리), 
    공지사항 전달, 혜택 제공 및 안내, 비인가 부정 사용방지.
  (2) 개인정보 열람(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이용 내역 혹은 개인정보 처리 및 정보주체의), 정정, 
    삭제, 정지 요구 시 본인 확인, 개인 식별.
2. 서비스 이용에 따른 계약 이행 및 요금 정산
  (1) 상품, 서비스 및 콘텐츠의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상품 배송
  (2) 서비스 제공 및 기능 개선, AS, 업데이트 정보 등 제공
3. 서비스 개선, 신구 서비스 새발 및 마케팅 광고 등에 활용
  (1) 고객만족도 조사, 상품 서비스 개발연구, 신구 서비스 연구개발 특화
  (2) 마케팅 정보 제공 및 경품 배송, 광고 게재, 서비스 이용 분석 통계 등에 활용
4. 비회원 상담 및 고객문의 응대



제3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의 사전 동의가 있는 경우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3. 제휴관계에 의한 정보 제공 
  (1)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
    니다. 
    1)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
      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 관리
      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
      에게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2)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4. 매각, 인수합병 등에 의한 정보 제공 
  (1)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 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 · 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2) “회사”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수집 시 고객에게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
    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
    다. 
    1) “회사”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2) “회사”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4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정정 요구의 권리
    1)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
      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또는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
      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보호책임자 및 관리자
      에게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의 권리 
    1)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저장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개인정보 관리/보호책임자 및 관리자에게 서면, 이메일 주소 등으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절차
     후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2.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 철회(회원탈퇴) 

1. “회사”는 고객의 가입일로부터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회사”는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 증명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대응하고,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ㆍ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정정 · 삭제를 합니다. 
2.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이용목적을 달성하거나 보유/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사업폐지 등의 사유발생시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3.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회원탈퇴)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가입해지"를 클릭하여 직접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제6조 고객과 1년간 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및 시점 
    1)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방침에 의해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2) 일반적으로 채권-채무 관계가 없는 경우, “서비스” 가입시 수집되어 전자적 파일형태로 관리하는 개인정보
      는 회원 탈퇴 시점에 바로 삭제 됩니다. 
    3) 단, 고객에게 미리 고지하고 개별 동의를 받은 경우는 동의한 내용에 따른 보유기간 동안 보유 후 삭제되며,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
      유한 후 해당 기간이 지나면 회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2) 파기방법 
    1) 가입신청서 등 서면양식에 기재하거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합니다. 
    2)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이 홈페이지 혹은 어플리케이션에 최종 로그인 후 1년간 로그인 기록이 없는 고객을 탈퇴 의사가 있는 고객이라 판단, 고객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
    되지 않습니다
  (2) 파기기한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
    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
    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제7조 고객의 권리와 의무

1. 고객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3. 고객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4. 패스워드를 포함한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5.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회사”에서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
    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
    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주요 시스템 및 설비에 대하여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정보보호관
    리체계 인증 등 객관적인 인증을 받아 운영되고 있습니다. 
  (2) “서비스”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3) “서비스”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3)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4)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6)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
    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7)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ㆍ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9)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재에 관한 정보
    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패스워드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4.  또한,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는 사용을 피하시기를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
  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5.  특히,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저희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로그인 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해당 홈페이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ID, 비밀번호 등 고객의 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6.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고객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9조 의견 수렴 및 불만 처리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고객께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 등에 연락을 하여 문의하시면 신속 ·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화번호 : 02-521-6542
2. 사이버상담 : http://www.grib-iot.com에 접속하신 후 고객센터를 통하여 이메일로 작성 후 제출하는 방법을 통해 질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1. “회사”는 고객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고객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2.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1) 담당 : 최문성 부장  
    2) 연락처 : 02-521-6542  
    3) 이메일 : 


제11 개인정보 취급/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전 공지를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공고일자 : 2019년 07월 01일 
- 시행일자 : 2019년 07월 01일